#콘셉트디자인 #일러스트 #취미미술 #실바나스 #원드런너 #와우 #월드오브워크레프트 #벤시 #호드
** 취미 미술을 위해서 작성된 글입니다.
내용상 오류나 미흡점 많이 있습니다.
#photoshop #pth660
*서사 및 스토리 구성.
대략전인 스토리 보드를 작성한다.
이 스토리 배경으로 일러스트가 되어야 하는데 아직은 그런 실력이 못된다.
그냥 취미 그림이 할 수 있는 역량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chatGPT를 통해서 스토리 배경을 얻고자 한다..
그냥 하면 너무 중구난방이라 좀더 발전적인 그림 생활을 위해서 ,
그냥 스토리 보드는 만들어 보고 방향만 잡는다
** 일단 이번 작업은 #실바나스의 #concept #콘셉트로 변경 , 너무 복잡은 의상은 패스하고
서사를 첨부터 하기는 힘들다 #팬아트 #실바나스
** 실바나스 그리기
실바나스는 와우에서 비중이 높은 케릭터 이였다. 어둠땅까지 중요한 역활을 했으며 강력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이다.
** 작업에 앞선 대략적인 생각들
먼저 의상별 형태를와 재질을 구분해 보자...
적절한 포스를 찾아서 입히려면 그래도 그 모양은 알고 있어야 한다.
필요한 그림을 여러곳에서 요소를 구한다.
이번 그림은 비슷하게 여성 / 전사/(활/ 혹은 검) / 그리고 섹시미가 강조된 의상 및 도구가 필요하다
자료 수집은 #핀터레스트를 통해서 진행 하고자 한다.
포토샵을 통해서 약간의 사진편집으로 여러가지 요소를 접붙여 본다 , 가상의 모양을 만들어 본다.
포즈등은 사진등을 통해서 참고한다.

** 첫 번째로 망토 #cape
여러 가지 그림을 보고 구조를 파악해 본다.
재질 : 천.
고유색 : 보라색.
특징은 머리를 둘러쌓고 있는 형태이며 엘프의 귀가 망토를 뚫고 나오는 형태를 가진다.
주로 사용하는 색상은 보라색이다. 고유색은 보라색 계통이라고 볼 수 있다.
명도는 높은 어두운 쪽에 가깝다.
재질이 천이라써 반사광은 많지 않다.
특징이라면 머리를 둘러싸고 있는 앞쪽에 띠 모양이 있고 그 앞에 문양을 가지고 있는 형태이다.
망토의 특징이 갑자기 그림의 분위기가 확 살아난다고 한다...
마지막에 망토에 바람이 있으면 훨씬 더 분위기가 올라갈 듯하다.
망토는 다른 레이어 작업을 통해서 하고 합친 후에 한다.
** 다리 와 부츠 디자인 컨셉

재질은 금속과 함께 있는 가죽 형태
고유색은 보라색
특징은 : 힐형태의 여성성을 강조한 모양 실제 전투시에는 힘들수 있음.
2개의 재질로 합쳐진 모양 같아 보임 외곽은 금속으로 반사와 하이라이트가 도드라지고 안쪽은 가죽형태로
궁수의 기동성을 확보 한 형태 보라색으로 벤시의 특유의 색감도 어울림
다리 모양은 대부분 날카로운 디자인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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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정리 하는 다리의 부츠 3가지로 분리 하기로 했음
부츠는 따로 안쪽에 허벅지를 보고 하기 위한 보호대 가 있는 것으로 고려
그 보호대 또한 3가지로 분리 되어 있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먼저 첫번째 보호구에 해당하는 부분을
정면도를 비롯한 부분에 대해서 구조를 뽑았다.
형태를 보면 먼저 외곽을 둘러쌓고 있고 결합은 벨트를 통해서 결합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두번째 다리 갑주는 첫번째 갑주랑 겹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어떻게 연결되었는지는 알수가 없음
그래서 그냥 벨트로 2겹으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처리 그런데 안 흘려 내릴지 모르겠네.
1단 2단으로 연결된 모습을 보인다.
** 다음 단계는 부츠에 안에 입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여기서 이곳에 안쪽에 입는 레깅스가 필요한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든다.
다리에 들어간 보호대를 가상으로 연결해서 붙어 보았다.
좀더 날까로운 모양으로 변경 해야 할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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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유동화를 통해서 조금 날까로운 모양으로 다듬었다.
// 부츠 #boots 라고 다리 보호구에 가까운 디자인 나중에 변경 가능성.
부츠 윗분에 대한 대략적인 디자인이다.. 이것이 신발과 연결되어 있다고 봐야 하는지 다시
확인 해야 한다.
연결하는 부분은 끈으로 연결한지 벨트로 한지... 일단 가죽으로 윗부분은 금속으로 되어 있다고 봐야 할듯 한다.
일단 양쪽 다른쪽 까지 마무리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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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발 디자인
재질 : 가죽과 연결된 금속 부분이 존재
구조를 어떻게 결정할지 해야 한다. 신발과 부츠가 함께 붙어 있는 타입인지 다른게 힐 모양인지 결정해야 하는데 약간의 비율이 있는 모습으로 힐을 넣어야 겠다.
신발 모양의 실루엣 같은 드로잉을 먼저 진행한다 발목보호대 같은것을 넣고 모양은 날카로운 디자인은 추구한다.
블리자드 특유의 디자인이 있다 굵은 외곽선이 이 달 도드라진다.
몇가지 디자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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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즈 및 인체 드로잉

// 기존에 그렸던 드로잉 베이스 가져와서 포즈를 변경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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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도와 포즈를 약간 변경 처리 한다. 콘트라포스토 보다는 구도를 보면서 삼각형 구조로 변경 및
**기타 구도 찾기 시도.



적당한 포스 베이스를 선정 몇가지 변경 처리 한다.
** 작업 프로세스
처음부터 포즈를 선정하고 해야지만 작업된 여러가지 포즈가 있어서 사용하기로 했다.
![]() 드로잉 |
![]() 채색을 위한 피부 밑색만 채색 |
![]() 빛 방향을 고려한 그림자 채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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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었던 파츠를 인형 옷입히듯이 레이어 위에 올려서 상황을 본다점진적으로 틀린점을 체크 한다. | 내의류에 해당하는 안쪽 옷감을 테스트 및 디자인 한다. | 여러가지 모양의 디자인은 접목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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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의 상의 / 하의 속옷 정리
재질은 기본적으로 금속과 연결된 가죽의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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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모양을 찾는다. 재질의빛 과 명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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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다듬었지만 맘에 들지 않는다. |
** 어께 디자인
재질 : 금속
특징 : 실바나스의 일러스트 등을 보면 해골등이 표현되어 있다.
양쪽다 동일한 모양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다. 몇가지 샘플을 보면서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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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갑주를 만들기 위해서 틀의 형태를 먼저 만든다. |
어께 부분은 구조와 투시가 잘 적용되어야 이상하지 않다.. 몇가지 기본 모양에서 여러가지가 덧 붙여지면서 만들어진다. 몇가지 모양을 더 만들어 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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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구분은 투시가 쉽지 않아서 자료를 찾아서 모양을 넣는다. |
**팔 보호구 모양을 여러개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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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토의 모양을 찾아 본다.
기본적인 재질은 천으로 구성이 되면 아랫부분은 찢어진 형태를 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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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벨트 디자인 / 활집을 연결한 벨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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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적인 손을 그리고 기본 작업을 시작합니다.
** 전체적인 작업을 다시 정리 해 본다.
펜선 작업 --> 채색

1차 러프 스케치


